[IT Trend]

야후!코리아 ‘야미’ 달라졌다

하늘을닮은호수M 2007. 3. 6. 13:21
반응형

야후!코리아 ‘야미’ 달라졌다

동영상 솔루션 전문 기업인 비데오스트림닷컴(www.beedeostream.com, 대표:형용준)은 야후!코리아(www.yahoo.co.kr, 대표 성낙양)의 동영상 UCC서비스인 ‘야미’를 업그레이드 시키기 위한 솔루션을 제공했다.

따라서 야후!의 야미 서비스는 사용자들이 쉽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는 UCC플랫폼을 구축하게 되었다. 이번 동영상 관련 솔루션이 도입되는 부분은 기존 야미의 H.264로 인코딩된 동영상을 컨버팅하는 변환 툴 개발이며, 회원은 올리고자 하는 동영상을 선택하여 업로드하게 되고 동영상 플레이를 원활하게 하기 위한 나머지 작업은 서버에서 처리하는 것을 기본으로 한다.

야후!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동영상 UCC 서비스에 대한 회원들의 높아진 욕구에 부합하기 위해 다양한 솔루션 업체와의 안정성과 향후 확장성을 테스트 한 결과, 비데오스트림의 동영상 솔루션으로 최종 업그레이드 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비데오스트림 관계자는 본 솔루션 납품을 통해서 기존 ‘야미’ 서비스가 안정성과 비용 절감적인 측면에서 획기적인 업그레이드가 될 것이며, 특히 ‘야미’를 이용하는 회원들의 경우에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게 되어 자체 서비스 퀄리티를 높이는 역할도 훌륭히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제휴를 기점으로 야후!코리아와 비데오스트림닷컴은 지속적 업무 협력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보다 완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비데오스트림닷컴은 자사 기술력을 바탕으로 비데오닷컴(www.beedeo.com)을 운영 중이며, 지난 5일 비데오닷컴 리뉴얼을 통해 별도의 편집 프로그램 없이 웹에서 편집이 가능한 플레이어를 선보여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뉴스출처: 이인프라네트웍스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