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Trend]/Network

씨디네트웍스, 유럽 코드마스터즈에 글로벌 CDN 서비스 제공

하늘을닮은호수M 2007. 6. 1. 10:10
반응형

출처 : http://www.datanet.co.kr/news/read.html?cd=31130&N_cate1=0&N_cate2=7

씨디네트웍스, 유럽 코드마스터즈에 글로벌 CDN 서비스 제공

글로벌 CDN(Content Delivery Network) 서비스 리더 씨디네트웍스(대표 고사무열 www.cdnetworks.co.kr)가 유럽의 1위 게임 퍼블리셔 기업인 코드마스터즈(www.codemasters.com)와 계약을 맺고, 해외 및 국내 대작 게임의 전 세계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에 코드마스터즈와 계약을 맺은 게임은 국내는 물론 전 세계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반지의 제왕’, ‘던전앤드래곤’, ‘RF온라인’, ‘아크로드’로, 씨디네트웍스는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한 글로벌 CDN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RF온라인’은 국내 기업인 CCR이 개발한 게임으로 전 세계 54개국에 진출, 한국 온라인 게임의 위상을 높이고 있는 콘텐츠이다.

씨디네트웍스는 K2네트워크, 마샬미디어 등과의 CDN 계약을 통한 북미 시장 공략뿐 아니라, 코드마스터즈와의 계약을 통해 글로벌 인프라를 통한 CDN 서비스를 본격화 하며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발돋움하게 됐다.

씨디네트웍스 고사무열 대표는 “이번 코드마스터즈와의 글로벌 CDN 서비스 계약을 통해, 아시아 시장은 물론 북미 유럽 시장에도 씨디네트웍스의 앞선 기술로 우수한 게임콘텐츠를 서비스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씨디네트웍스는 아시아 시장에서의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글로벌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영국의 코드마스터즈는 온라인 게임의 제작과 유통을 하고 있으며, 현재 유럽 제1의 퍼블리싱 회사로 손 꼽히고 있는 회사다. 특히, 유럽시장을 중심으로 북미, 아시아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성과를 나타내며 지속적으로 게임 라인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코드마스터즈 마크 파울리스 이사는 “이번 계약을 통해 씨디네트웍스의 글로벌 인프라와 각 고객사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만족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코드마스터즈가 전 세계에 온라인 게임을 서비스 하는 데에 씨디네트웍스가 글로벌 사업파트너로서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강석오 기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