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Trend]/Network

씨디네트웍스, 유럽서 CDN 기술 ‘호평’

하늘을닮은호수M 2007. 7. 5. 09:21
반응형

출처 : http://www.datanet.co.kr/news/read.html?cd=31593&N_cate1=0&N_cate2=7

글로벌 CDN(Content Delivery Network) 서비스 전문기업 씨디네트웍스(대표 고사무열 www.cdnetworks.co.kr)가 유럽을 대상으로 한 글로벌 CDN서비스의 사용자 만족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씨디네트웍스는 지난 5월 유럽 1위 퍼블리셔 기업인 코드마스터즈와 계약을 체결하고, 국내외 대작게임 ‘반지의 제왕’, ‘던전앤드래곤’, ‘RF온라인’, ‘아크로드’의 글로벌 CDN 다운로드서비스를 제공하며 유럽 및 세계시장에 당당히 출사표를 던졌다.

이에 코드마스터즈는 지난 6월 12일부터 씨디네트웍스의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 게임 반지의 제왕의 대규모 패치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자사가 운영하고 있는 ‘코드마스터즈 포럼’을 통해 실시간으로 반지의 제왕 패치 다운로드 서비스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해 서비스 만족도를 평가하고 있다.

그 결과, 1점~10점 범위 안에 전체 참여자들의 80%이상이 7점 이상의 점수와 함께 콘텐츠 전송속도와 안정성에 높은 만족도를 보임으로써, 씨디네트웍스의 CDN서비스가 글로벌 스탠더드로써 손색이 없음을 입증 받았다.

이번 패치파일 다운로드 서비스는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독일, 스페인, 오스트리아 등 유럽 전역에 서비스 되고 있으며, 현재까지 다운로드 횟수 80만 건을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코드마스터즈 에드 블린코(Ed Blincoe) 상품기획팀장은 “씨디네트웍스는 아무리 큰 용량의 콘텐츠라도 매우 빠르게 사용자들에게 전송해 줄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며 “코드마스터즈가 고객에게 양질의 속도로 게임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있어 씨디네트웍스는 매우 중요한 파트너”라고 만족을 표했다.

씨디네트웍스 사업총괄 김형석 부사장은 “이제 국내 및 아시아 시장 1위가 아니라 전세계 40여 개 도시에 인프라를 보유한 명실상부한 글로벌 CDN사업자로의 위상을 갖추게 됐다”며 “순수 국내 기술력과 서비스 노하우로 유럽 및 세계시장에서 당당히 승부해 나가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강석오 기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