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Trend]/Network

DDNS : Dynamic Domain Name Server 에 관하여..

하늘을닮은호수M 2007. 4. 25. 13:49
반응형

초창기 네트워크 제품들이 유동 IP 즉, xDSL 등에 물리면 접속할때마다 IP를 달리 할당받는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매번 변동되는 IP의 정보를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 ... 라는 생각에서 출발한 솔루션이 바로 DDNS : Dynamic Domain Name Server 이지요.

요즘은 아래의 그림과 같이 인터넷에서 무료로 DDNS 서비스를 하는 업체들이 많습니다. 기술도 많이 알려진 상태라 사실 DDNS가 그리 대단한 기술은 아니구요...

PC나 타겟 임베디드 장비에서는 IP가 변경될때마다 DDNS 서버로 IP 정보를 전송하면 되고, DDNS 서버에서는 이 정보를 주기적으로 갱신해서 DB화해두면 되겠지요...^^

요즘 대부분의 네트워크 장비들이 DDNS를 지원하니...

많이 편리해졌지요 ^^ 아래의 업체들처럼집에서도 유동 IP로 웹서버를 돌릴수도 있구요 나중에 짬이 나면 DDNS 원리에 대해 좀더 자세하게 한번 언급하도록 하겠습니다.

 

 

 

가정이나 중,소규모의 회사에서 사용하는 인터넷의 경우는야후 같은 곳을 찾아 갈 수는 있지만, 거꾸로 고객님의 컴퓨터로 찾아 올 수는 없습니다. 이유는 고정된 IP주소가 없기 때문이죠. 고정 IP 주소를 갖고 싶어도 서비스 자체가 없거나, 있어도 중계연결에 의한 속도제한 등의 제약조건과 비용 등이 터무니 없습니다. 비용부담 없이 직접 찾아오게 하는 쉬운 방법이 없을까요?.

 
 IP : 122.101.243.47  
 
 
  

알고 계시죠? "회사에서 집으로, 집에서 회사로" 파일을 옮겨놓는 웹하드(윕폴더), 본,지사 컴퓨터간의 연결, 원격제어 등의 기능이 이미 컴퓨터에 있다는 것, 진정한 UCC답게 포탈이나, 호스팅에 의존없이 블로그나,카페,쇼핑몰 등을 내 컴퓨터에서 운영할 수 있다는 것, 그런데 문제는 쓰고 싶어도 매번 바뀌는 아이피 때문에 무용지물이죠! 좋은 방법이 없을까요?.

 
 
 
 

 

"메일DNS 서비스"와 함께 클릭 몇 번만으로 유 도메인에 여러 개(2GX100개)의 메일계정을 만들 수 있는 윈도우 라이브 메일호스팅, 구글 무료 호스팅을 무료로 사용하고 싶으세요.? 블로그, 카페, 동영상,쇼핑몰 이미지 등에 영문,한글 무료 도메인도메인관리와 포워딩, 메인 통계, 변동 IP 전송 ,고급 도메인 관리에 꼭 필요한 MyDNSTM을 무료로 사용하고 싶으세요? .

 
 
 
8년 동안 한결같은 서비스로 메니아로 부터 추천되고 있는 코디엔에스 서비스가 있습니다.속도제한 없고, 끊김현상이 없는 안정적인 코디엔에스 고정주소 서비스면 모든 것이 가능하며, 그 원리와 방법 또한 매우 간단합니다.
먼저 무료가입으로 고정주소를 발급 받고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프로그램은 컴퓨터의 IP : 122.101.243.47변동되는 즉시 Codns에게 전달하여 변동IP를 저장합니다.
그럼 Codns는 어디에서든지 브라우저나, 프로그램으로 고객님의 고정주소를 찾으면 바로 연결하게 됩니다.
 
 

 

지금 시작 하세요. 아이디,패스워드,이 메일만 입력하는 간편 무료가입만으로 고정주소 서비스와 다양한 부가 서비스, 그리고 MyDNS를 함께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의 시작과 사용은 너무도 간단합니다. 서비스 시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