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Trend]

삼성테크윈 "우린 컨버전스로 간다"

하늘을닮은호수M 2006. 4. 3. 09:50
728x90
반응형

출처 :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0604020045


삼성테크윈 "우린 컨버전스로 간다"

text 광고// -->

삼성테크윈이 컨버전스 전략으로 디지털 카메라 시장에서 고공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삼성테크윈(대표 이중구)은 동영상 재생 기능을 갖춘 슬림형 디지털 카메라 ‘샵11 PMP·사진’를 지난 1월 출시해 불과 2개월 만에 총 6만 여대를 국내외 판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각각 작년 5월과 9월 출시된 슬림형 디지털 카메라 ‘샵1’과 ‘샵1 MP3’의 총 누적 판매량(60만대) 대비 10%에 해당하는 수치로 ‘샵11 PMP’가 삼성테크윈의 또 다른 히트 모델로 급부상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삼성테크윈 측은 “3월은 아직 집계가 끝나지 않았지만 출시 이후 공급이 부족한 상황이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이 제품은 영화와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기능에도 기존 슬림형 디지털 카메라와 유사한 가격대인 40만원 중반대에 출시된 점이 시장에 크게 어필한 것으로 보인다.

특히 소니 캐논, 올림푸스 등은 컨버전스 카메라를 만들 지 않고 순수 카메라 기능을 강화한 제품들만 내놓고 있어 삼성테크윈이 시장에서 차별화된 것으로 분석된다.

‘샵1’에 이어 ‘샵1 MP3’, ‘샵11 PMP’ 등이 연이어 적중하자 삼성테크윈은 컨버전스를 디지털 카메라 사업의 핵심 전략으로 삼고 차기 모델 개발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삼성테크윈 관계자는 “오는 7월에는 놀랠만한 또 다른 디지털 카메라가 출시할 예정”이라며 “삼성테크윈은 컨버전스를 바탕으로 새로운 디지털 카메라 조류를 만들어 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테크윈은 이같은 판매 호조를 바탕으로 사상 처음 3∼6일 해외기업설명회(IR)를 개최한다.

윤건일기자@전자신문, benyun@etnews.co.kr

반응형